글로벌 리테일 비즈니스에서 성공했거나 성공중인 회사의 특징을 한마디로 말하면 ‘철학’이 있는가 없는가, 그리고 시간이 가도 기업 및 경쟁환경이 바뀌어도 그 철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가에 달려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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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가야할 곳(선택지)이 많을 때, 어느 길로 가야하는가? 리더가 해야할 일이다. 리더가 되고 싶은 사람이 결정해야 할 일이다. 임원, 경영자가 되고 싶은 사람이 꼭 읽어봐야할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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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스마트한 리더(경영자)는 실패하는가? , Why smart Executives Fail and what you can Learn From their Mistakes, by Sydney Finkelstein :chapter 1~ 9-3 chap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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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로고 변경: 히스토리
2.
new logo: 박스테이프 디자인 변경사유:
Amazon은 새로운 앱 아이콘의 디자인을 조용히 변경하여, 부정적인 비교를 불러일으켰던 맨 위의 파란색 리본을 대체했습니다.Amazon 쇼핑 앱 사용자는 이제 회사의 상징인 미소 모양의 화살표 위에 포장 테이프처럼 생긴 파란색 줄무늬가 있는 소포와 비슷한 갈색 상자를 볼 수 있습니다.Amazon은 1월 말에 소수의 국제 시장에 새로운 아이콘을 처음 선보였지만, 일부 사람들이 이 파란색 테이프의 디자인이 아돌프 히틀러가 기른 콧수염과 비슷한 칫솔 모양의 콧수염을 닮았다고 주장한 이후 디자인을 변경했습니다.Amazon 쇼핑 앱 사용자는 이제 회사의 상징인 미소 모양의 화살표 위에 포장 테이프처럼 생긴 파란색 줄무늬가 있는 소포와 비슷한 갈색 상자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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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로고 변경내용 및 특징:
아마존 로고의 해석: 비밀을 풀어줄 내용
1.
로고체: Amazon Ember 외에도 이 회사는 맥락에 따라 브랜드 유니버스 내에서 다양한 다른 글꼴(예: Prime 및 Kindle)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Audible 오디오북 서비스는 Audible Sans를 사용하고, Amazon Music은 Sharp Grotesk를 특징으로 하며, Amazon Ember Serif는 일반 브랜딩의 일부입니다. Bookerly는 Kindle 전자책 리더기에서도 사용되며, 광고에서 장치에 연결된 축약된 글꼴은 시각적으로 Ember Modern과 유사.
Amazon Ember와 Amazon Ember Modern: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흥미롭게도 Amazon Ember Modern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Amazon Ember의 리마스터 버전일 수 있지만, 처음부터 만든 글꼴입니다. 두 글꼴은 모두 산세리프 글꼴임에도 불구하고 글자 모양, 높이, 너비 및 전반적인 글자체에서 눈에 띄는 차이를 보입니다. Amazon Ember는 수직 및 수평으로 정렬된 획을 특징으로 하는 반면(글꼴에 다소 엄격한 모양을 부여), Amazon Ember Modern은 "a" 및 "r"과 같은 글자에 기울어진 획을 사용하여 더 생동감 있고 역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Amazon Ember의 펀치 모양도 더 균일하고 수직인 반면 Amazon Ember Modern에서는 타원형 또는 눈물 방울 모양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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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마트 로고가 2008년 변경하고, 약 20년 만에 처음으로 페이스리프트:Walmart unveils 'modern' new logo. The internet can’t see the dif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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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LMART NEW LOGO: 월마트가 2025년 새로운 브랜드를 발표하였다. 그러나 소비자들의 반응은 다양한 의견(논의: ARGUMENT, ISSUE)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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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마트 발표자료:
브랜드 리프레쉬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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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워드마크는 샘 월튼의 고전적인 트러커 모자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월마트를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하는 현대적이고 맞춤형 글꼴을 사용하여 생동감 있게 표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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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불꽃은 월마트의 에너지를 발산하며, 고객을 월마트 경험의 모든 측면으로 안내하는 등대로 남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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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 팔레트(트루 블루와 스파크 옐로우)는 소매업체의 가장 잘 알려진 톤과 파란색의 전통을 살리는 한편, 브랜드를 새롭게 유지하기 위한 새로운 업데이트를 도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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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마트에서 쇼핑하는 수백만 명의 고객을 잘 대변하는 친근하고 친근한 톤을 브랜드의 목소리, 일러스트, 사진 등을 통해 전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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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적 효과를 더욱 강화하는 것은 생생한 파란색입니다. 최고의 파란색 로고 디자인 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이 파란색 음영은 신뢰, 안정성, 신뢰성의 느낌을 불러일으킵니다. 이는 Walmart의 가치 의식이 강한 고객층과 공감하는 핵심적인 특성입니다. 또한 Walmart의 체계적이고 잘 비치된 매장을 반영하여 차분함과 질서를 암시합니다. 물론, 월마트 로고에 대한 논의는 월마트의 최신 로고 버전에 남아 있는 "스파크"를 언급하지 않고는 완료될 수 없습니다. 이 6개 별 모양의 별 모양은 영감과 고객과 직원에 대한 회사의 헌신을 상징합니다. 밝은 노란색은 낙관주의와 에너지를 더해 월마트가 제공하고자 하는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강화합니다.
"Walmart는 고객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모든 제품, 브랜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감을 주는 디지털 리테일러가 되고자 합니다. 창립자 Sam Walton의 유산에 기반을 둔 이 업데이트는 오늘날과 미래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우리의 진화하는 역량과 오랜 헌신을 보여줍니다." Walmart US의 수석 부사장 겸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William White가 말했습니다. "브랜드의 모습과 느낌이 더 현대적이지만, 새로워진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Sam의 원칙과 고객이 필요로 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Walmart의 지속적인 헌신을 반영합니다. 고객이 진화함에 따라 우리도 진화할 것입니다. 우리의 Walmart는 항상 그들의 Walmart가 될 것이고, 우리의 브랜드는 항상 그들과 함께 혁신하고 변화하는 방식에 대한 증거가 될 것입니다."
업데이트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월마트가 신뢰성과 연결을 구축하고, 편리한 디지털 중심 서비스로 알려지며, 보다 현대적이고 문화적으로 역동적인 브랜드로 인식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변경의 핵심 측면에는 "샘 월튼의 고전적인 트러커 모자( Sam Walton’s classic trucker hat)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이고 맞춤형 글꼴로 생동감을 더한" 워드마크가 포함됩니다. 월마트는 새롭게 단장한 브랜드가 2025년 1월부터 다양한 플랫폼과 채널에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실제 매장과 관련하여 이 소매업체는 2024년 10월에 시작되었으며 "나머지 매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해서 재설계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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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마트 로고 히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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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2-19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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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4-1975: 하이픈 삽, 할인도시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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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7-1968: 대담하고 블록형 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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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8-1970: 박스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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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1975: 세련미의 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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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5-1977: 서부의 분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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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7-1981: 친숙한 색조가 드디어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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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1-1992: 대담한 단순함과 클래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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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2-20028: 별(STAR)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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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2025: 혁신의 불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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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현대적 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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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반응
1.
BEFORE VS. AFTER
2.
변경전: 태양인데 변경후는 꽃이라는 의 미
3.
뉴로고인가? 시력테스인가
4.
스파이더맨과의 비교
1.
온라인세계에서 소란스런 이유(Callum Booth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프리랜서 저널리스트):
물론, 한 가지 이유는 대중이 단순히 새 디자인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일 수도 있지만, 새로운 월마트 로고에 대한 반응에는 좀 더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대체로 이는 두 가지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변화에 대한 두려움과 전문성에 대한 믿음이다.윌리엄 사뮤엘슨과 리차드 젝하우저가 1988년에 쓴 "의사결정에서의 현상유지 편향"이라는 제목의 연구 논문은 대다수의 국민이 변화에 저항적이며, 대신 사물이 있는 그대로 유지되기를 선호한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논문은 "개인은 현 상태를 고수하려는 편견을 보인다"고 선언했습니다.즉,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변화에 저항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매업체의 로고와 같이 친숙한 것이 바뀌면 많은 사람이 본능적으로 부정적인 반응을 보입니다.이 사고 방식은 다니엘 카네만과 에이모스 트버스키가 개척한 연구인 손실 회피 편향 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 이는 "손실에 대한 반응은 상응하는 이익에 대한 반응보다 강하다"고 말합니다.다시 말해, 무언가가 사라지는 고통은 종종 새로운 것을 받는 즐거움보다 강합니다. 이는 변화에 직면했을 때 부정적인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화가 나서 밈을 만들고 소셜 미디어에 새로운 월마트 로고에 대해 게시하는 것과 같습니다.하지만 이 온라인 반응에는 또 다른 측면이 있습니다. 위에서 논의했듯이 월마트의 브랜드 재설계에 대한 주요 반응 중 하나는 회사가 실제로 사람들에게 새로운 로고를 만들도록 돈을 지불하는 것에 대한 불신의 변화였습니다.이는 온라인 세계가 자신의 정확성에 지나치게 자신감을 갖고 있는 대표적인 예입니다.더닝-크루거 효과 는 사람들이 자신의 지식을 과대평가하여 실제보다 더 전문가라고 믿는 인지적 편향입니다. 이로 인해 경험이 부족한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실제로 아는 바를 과장하게 됩니다. 소셜 미디어는 이를 악화시키는데 , 온라인에서 공유하는 단순한 행위가 사용자로 하여금 자신의 지식에 과신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표면적으로 월마트의 새로운 로고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사소한 변화처럼 보일 수 있지만, 그 뒤에는 헌신적이고 전문적인 팀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3년 글로벌 브랜딩 에이전시의 가치가 52억 달러에 달한다는 수치를 볼 때 , 이는 분명히 유능하고 전문적인 분야입니다.
결국 월마트가 돈을 낭비해서 7,35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얻은 것은 아니었습니다 .지속성에서 최신 트렌드를 따라가는 것까지, 월마트의 새 로고가 사소해 보이는 변화에는 아주 좋은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문제는 온라인에 이에 대해 게시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 분야의 전문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들이 아무리 자신이 전문가라고 믿더라도 말입니다.궁극적으로 새로운 월마트 로고는 인터넷에서 여러 심리적 요인이 조화를 이루며 작용하는 완벽한 사례입니다. 온라인 세계가 변화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그리고 대규모 인지적 편견의 결과가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사례 연구로 작용합니다.네, 인터넷에서는 월마트의 새로운 로고가 화제입니다. 하지만 이는 놀랄 일이 아닙니다. 모든 브랜드 리디자인에서도 마찬가지일 가능성이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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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마트 CEO의 10개의 책 추천(2024년에 세상에 미친 영향력이 있는 책): 정말로 아주 오래전에 출간된 샘월튼의 자서전이 여전히 읽어야 할 책으로 선정한 것은 의미있다. 월마트는 단순히 어떤 트렌드를 따라가거나 매출과 수익을 위해서 뭔가를 하는 것이 아닌, 샘월튼의 자서전에 나오는 월마트의 철학을 실천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기업문화와 철학의 중요성 자체가 글로벌 기업 중에서 성공한 회사의 특징이다. 한국에서 가장 부족한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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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CEO의 추천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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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럼프 2기 임기 시, 관세정책이 소비자 물가에 미치는 영향: 미국의 무역적자를 줄이기 위해 수입품에 10%, 중국 수입품에 60%를 부과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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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상승으로 기업들의 이익감소, 감소분을 소비자 가격에 전가함에 따라 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월마트ceo는 언급, 여기에서 비용리더십이 큰 회사는 비용사승분을 얼마나 흡수할 수 있는가가 2025년의 주요 주제가 될 것이다. 비용경쟁력이 나쁜 회사는 그대로 소비자가격을 인상함에 따라 매출에 직접적인 역효과가 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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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10월 노동 파업이 동부 및 걸프 연안 항구를
강타했을 때 Strategic Resource Group의 버트 플리킨저는 야후 파이낸스에 월마트에서 판매되는 비식품의 80%가 아시아 태평양과 국제 지역에서 온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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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RF의 분석: 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플랜A, 플랜B로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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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미국 월마트의 업태별 변화: 월마트 미국내 점포 수는 2019년4,756개를 정점으로 하락, 2024년은 수퍼센터 3,560개, 네이버후드 695개, 디스카운트 스토어 360개 토탈 4,756개를 기록하고 있다. 직원수(2024.3.6현재) 는 2.1백만명임. 2024년 회계연도 기준으로 식품 매출 구성비는 59.8%를 기록하여 식품 매출은 온라인 오프라인 매출에서 최고의 유통업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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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미국의 월마트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기사는 One Story to Read Today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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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요약: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이 회사는 유명한 낮은 가격을 감안하더라도 자사가 사업을 운영하는 지역 사회를 더욱 가난하게 만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경제에 월마트만큼 큰 영향을 미치는 기업은 없습니다 . 월마트는 낮은 임금으로 유명한 미국 최대의 민간 고용주이자, 낮은 가격으로 유명한 최대의 소매업체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월마트의 지배력은 지난 반세기 동안 미국의 정책 결정의 대부분을 이끌어 온 아이디어의 승리를 나타냅니다. 즉, 저렴한 소비자 가격이 경제 건강의 가장 중요한 척도이며, 낮은 실업률과 높은 임금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월마트의 많은 옹호자들은 이 회사가 빈곤층과 중산층 가족에게 큰 도움이 되며, 그들은 매년 그곳에서 쇼핑을 하면서 수천 달러를 절약한다고 주장합니다. 두 개의 새로운 연구 논문이 그 견해에 도전합니다. 창의적인 새로운 방법을 사용하여 그들은 월마트가 더 낮은 소득뿐만 아니라 더 높은 실업률이라는 형태로 더 넓은 커뮤니티에 부과하는 비용이 쇼핑객에게 제공하는 저축보다 더 크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결론적으로 월마트가 전혀 나타나지 않았을 때보다 운영 지역을 더 가난하게 만듭니다. 두 개의 새로운 연구 논문은 월마트의 경제적 영향을 분리하기 위해 새로운 방법을 사용했으며, 그들이 발견한 것은 결국 진보적인 성공 사례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사회 과학자 Lukas Lehner와 Zachary Parolin과 경제학자 Clemente Pignatti와 Rafael Pintro Schmitt가 9월에 게시한 첫 번째 논문은 1968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미국 전역의 18,000명 이상의 개인에 대한 광범위한 결과를 추적하는 독특하게 자세한 데이터 세트를 활용 합니다.이러한 풍부한 데이터를 통해 Parolin과 그의 공동 저자는 의학에 대한 임상 시험과 동등한 경제학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그들은 데이터 세트 내에서 인구 통계적으로 비교 가능한 두 개인 그룹을 매치시키고 그 그룹 중 하나가 "치료"(월마트 오픈)에 노출되고 다른 하나는 노출되지 않았을 때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관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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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월마트는 소득과 부에 이렇게 광범위하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까요? 이 이론은 복잡하며 다음과 같습니다. 월마트가 마을에 들어오면 낮은 가격을 이용해 경쟁자를 깎아내리고 해당 지역에서 지배적인 플레이어가 되어 지역의 소규모 식료품점과 지역 체인점은 비용을 삭감하거나 완전히 사업을 중단해야 합니다. 그 결과, 한때 사라진 소매업체에 상품을 판매했던 지역 농부, 제빵사, 제조업체는 점차 월마트의 다양한 국내 및 국제 공급업체로 대체됩니다. (일부 추정에 따르면, 이 회사는 역사적으로 상품의 60~80%를 중국에서만 조달했습니다 .) 그 결과 윌트셔는 월마트가 해당 카운티에 진출한 지 5년 후에 총 고용이 약 3% 감소했으며, 대부분의 감소는 "상품 생산 시설"에 집중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논문 원본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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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도 미국 5대 오프라인 소매업체(NRF: NATIONAL RETAILN FEDE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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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전통적인 소매점이 죽어가고 있는가? 연간 매출의 85.2%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발생, 2022년 기준 소매매출의 14.8%(2021 대비 1.1%P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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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식료품: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전자상거래 채널 중 디지털식료품은 2024년 미국 전체 식료품 매출의 약14%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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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커머스 매출비중: 2024 미국 전체 소매매출의 44.6%, 소셜커머스는 전체 전자상거래 매출의 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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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n-store retailers: 2023 매출$1.4T, 오프라인 이외의 매출이 1988년 이후 급속도로 증가 ,2024년 기준 미국 소매업 전체매출은 7조 4500억달러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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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전자상거래 매출액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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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의 정의: 오프라인 매장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고객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보고, 시도하고, 구매하기 위해 방문할 수 있는 실제 소매점을 말합니다. 온라인이나 전자상거래 소매업체와 달리 전통적인 매장은 종종 고객에게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판매 직원으로부터 개인화된 도움을 받고, 구매한 상품을 바로 집으로 가져가 즉각적인 만족감을 누릴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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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위 월마트, 2위 COSTCO, 3 홈데포 4 크로거 컴페니 5.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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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오프라인 통합 실적 기준은?: 1위 월마트 2위 아마존닷컴 3. 코스트코 4. 홈디포 5. 크로거컴페니 6.얼그린부츠얼라이언스 7,타겟 8 CVS health corporation 9. Lowes company 10 Albertsons compan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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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의 초저가('crazy low' prices)품목 판매: Amazon launches Temu and Shein rival with 'crazy low' prices:Amazon이 가격도 똑같이 저렴한 새로운 앱을 출시. Amazon 쇼핑 앱과 모바일 웹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 전용 경험인 "Amazon Haul"은 패션, 가정용품, 라이프스타일, 전자제품 및 기타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Amazon Haul은 사람들이 구매한 물건을 과시하는 소셜 미디어 "haul"에서 따온 이름. Amazon Haul은 Amazon 앱 내의 온라인 스토어로, Temu와 Shein과 같은 할인 매장에서 쇼핑하는 소비자를 특별히 대상으로 저렴한 품목을 판매합니다
Amazon은 저가 소매업체인 Temu와 Shein에 대응하기 위해 판매 가격의 상한을 20달러(15.79파운드)로 정한 Haul이라는 새로운 매장을 출시했습니다. 온라인 쇼핑 대기업은 수요일에 쇼핑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경험인 Haul을 미국 고객을 대상으로 공개했습니다. 이 사이트에 따르면, 구매자들은 Haul 제품에 대해 "미친 듯이 낮은 가격"을 기대할 수 있으며, 최대 2주 동안 배송을 기다릴 만한 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아마존의 중국 전자상거래 경쟁사들은 최근 몇 년 동안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지만, 점점 더 저렴한 제품을 만들고 배송함으로써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비판도 받고 있습니다."테무와 셰인은 수입 탈법 행위를 이용하고 낭비하고 환경에 무책임한 행동을 했다는 이유로 반발에 직면했습니다(아마존은 안정성과 신뢰성, 가격 3가지 목표로 대응)." 포레스터 리테일 분석가 수차리타 코달리가 BBC 뉴스에 말했습니다. 그녀는 Amazon Haul에 대해 "이러한 노력에는 동일한 과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aul은 배송 시간이 긴 저렴한 상품을 판매하는 플랫폼으로서 오랫동안 기다려온 시도입니다. 이러한 비즈니스 모델은 Temu와 Shein의 성장을 촉진했습니다. 그러나 전 세계 규제 기관은 매우 낮은 가격으로 대량 생산된 제품을 판매하는 플랫폼의 증가에 대해 점점 더 경계심을 갖고 있습니다. 유럽 위원회도 10월에 테무가 불법 제품 판매를 막지 못하고 있다는 우려를 나타내며 테무에 대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 Amazon은 Haul을 통해 낮은 가격을 핵심으로 삼았습니다. 최대 가격이 20달러일 뿐만 아니라, 대부분 가격이 10달러(7.90파운드) 미만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시에 대한 보도자료 에서 각각 3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3피스 면도기 세트와 "우아한 목걸이, 팔찌, 귀걸이 세트"를 예로 들었습니다 . 25달러 이상 주문 시 무료 배송이 가능하며, 배송 기간은 1~2주입니다.Amazon의 전 세계 판매 파트너 서비스 부사장인 Dharmesh Mehta는 "매우 낮은 가격으로 훌륭한 제품을 찾는 것은 고객에게 중요하며, 우리는 판매 파트너와 협력하여 매우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 모색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베타" Haul 쇼핑 경험을 통해 판매되는 모든 제품에 대해 제품 보증이 제공되어 제품 안전성에 대한 확신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메타 씨는 새로운 쇼핑 부문은 아직 "초기 단계"이며, "앞으로 몇 주, 몇 달 동안 개선하고 확장"하기 위해 고객 피드백을 경청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Haul 쇼핑 경험은 전용 검색, 카트, 체크아웃을 특징으로 합니다. Amazon에 따르면 품목 가격은 20달러 이하이며 대부분은 10달러 이하이고 일부 품목은 1달러에 불과합니다. 배송일로부터 15일 이내에 3달러 이상의 모든 Haul 구매에 대해 무료 반품이 제공됩니다
그러나, 중국에서 상품을 수입하는 것은 곧 아마존에 더 비쌀 수 있습니다. 9월에 바이든 행정부는 중국에서 판매되는 값싼 제품에 대한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미국의 베이징 의존도를 줄이기 위한 조치이지만, Shein과 Temu로 몰려든 미국 소비자에게 더 높은 가격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도 중국산 제품에 60% 관세를 부과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반품은 표준 Amazon 프로세스보다 조금 더 엄격합니다.
반품정책: 3달러 미만의 품목은 반품할 수 없으며 3달러가 넘는 품목은 15일 기간 내에만 반품할 수 있습니다. Amazon은 반품 품목은 새롭고 사용하지 않은 상태여야 한다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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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유통업체들의 가격전쟁(price war)결과: 아마존이 최고의 가격경쟁력 가짐
Profitero의 제 8회 연례 가격전쟁 연구 결과 발표: 2024년 11월 14일
1.
주요 미국 온라인 리테일러에서 13,000개 품목조사
2.
Target:아마존보다 13%비쌈(2023년 16%비쌈), 장난감은 월마트와 동률, 아마존과은 2%격차
3.
월마트: 아마존보다 5%격차비쌈(2023년 4%보다 1% 경쟁력 약화)
4.
카테고리별 가격경쟁력 비교: 한국의 쿠팡과 이마트의 가격격차를 감안할 때, 월마트는 대단한 가격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이마트는 본업경쟁력강화란 의미는 쿠팡과 비교해서 얼만큼의 가격경쟁력을 가지고 있는가가 핵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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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미국 소매업체 전자상거래 시장 점유율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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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Target의 4단어 전략 해설(2024.08.25.. Inc.기사): ‘expect more, pay less’ 이 4단어가 타겟의 브랜드 약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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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사업 이론은 새로운 고객을 찾는 것보다
기존 고객에게서 더 많은 돈을 버는 것이 항상 더 쉽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고객을 찾는 데 시간이 걸리고 비용이 많이 든다는 점을 고려하면 어느 정도 타당합니다. 기존 고객에게 더 많은 것을 판매하거나 이미 구매하고 있는 것에 대해 더 많은 비용을 청구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 안타깝게도 두 번째 전략이 회사들이 정말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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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인상은 쉽습니다. 추가 마케팅이나 고객 확보 비용 없이, 그리고 신제품을 개발할 필요 없이 더 많은 수입을 창출합니다. 문제는, 때때로 고객이 반발한다는 것입니다. 때때로, 고객이 현금을 내놓을 의향이 있는 지점을 넘어 가격을 인상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소비자들이 패스트푸드나 소매와 같은 재량 품목에 돈을 쓰는 것에 대해 두 번 생각하게 된 것은 작년에 일어난 일입니다. 하지만 Target은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 더 많은 고객 방문을 유치하기 위해 5,000개 이상의 일반 품목에 대한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효과가 있었습니다. 최근 수익 보고서에서 이 회사는 매장과 온라인의 고객 트래픽이 3%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올해 초에 거의 같은 비율의 감소를 보고했던 것과는 상당한 변화입니다. 가격을 낮추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여 매출이 늘어나고 수익이 증가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문제는 Target의 경우 이익도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이 회사는 순이익이 작년 분기 대비 36%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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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rget의 CEO인 브라이언 코넬은
"5,000개 품목의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가치는 우리 DNA에 있습니다. 브랜드 약속인 '더 많이 기대하고, 덜 지불하세요'로 돌아가면, 그것이 우리가 매일 하는 일입니다." 그 네 단어, 더 많이 기대하고, 덜 지불하세요(expect more, pay less)
는 Target의 브랜드 약속 그 이상입니다. 밝혀진 바에 따르면, 그것은 또한 가장 큰 경쟁자인 Walmart과 Amazon과 경쟁하기 위한 훌륭한 전략이기도 합니다. 물론, 두 회사 모두 가격 경쟁으로 유명합니다. 월마트의 태그라인은 문자 그대로 "매일 낮은 가격"입니다. 문제는 타겟이 가격 경쟁만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더 많은 것을 기대하세요"라는 부분이 등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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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세요, 아마존을 지구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 중 하나로 만든 것은 기본적으로 온라인에서 무엇이든 구매하는 데 따르는 마찰을 없앴다는 것입니다. 다음 날까지 집에 무언가를 배달받을 수 있다면, 차를 타고 가게로 가서 비누나 치약을 사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아마존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이폰을 들고 앱을 열고 치약을 탭한 다음 현관에 도착하면 행복해할 것이라고 내기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이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유통 및 배달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수십억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Target은 자체 매장을 픽업 및 배송 장소로 활용하여 Circle 멤버십 프로그램 회원에게 무료 당일 배송을 제공했습니다. 그 결과 디지털 매출이 매장 매출보다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차별화 요소는 여전히 트렌디하고 멋진 쇼핑 장소라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사람들이 비누와 치약만 사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상점을 돌아다니며 살 물건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아마존에서는 제공할 수 없는 경험입니다. 오랫동안 트렌디하고 즐거운 쇼핑 장소로 명성을 떨친 타겟은 정확히 그렇게 합니다. 어떤 물건의 경우 실제로 매장에 가서 새 옷을 입어보거나 램프나 수건 세트를 고르는 것을 더 선호할 것이라고 베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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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lmart’s Adaptive Retail Strategy: Personalized Shopping for Every Customer(2024.10.10) "적응형 소매"를 "고객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방식으로 쇼핑을 제공하는 진화된 형태의 소매"로 정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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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마트는 AI, 증강 현실, 개인화와 같은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매끄럽고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만드는 최첨단 접근 방식인 Adaptive Retail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Adaptive Retail은 각 고객의 선호도와 쇼핑 습관에 맞게 조정된 디지털 및 물리적 소매 환경의 역동적인 통합을 말합니다. 매장, 앱, 웹사이트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독특하고 몰입적인 경험을 제공하여 고객 참여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전략의 일환으로 Walmart는 2025년 말까지 각 쇼핑객을 위한 개인화된 홈페이지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AI 기반 콘텐츠 결정 플랫폼을 사용하여 이 소매업체는 개별 고객이 자신의 행동과 관심사에 따라 어떤 제품과 콘텐츠를 보고 싶어하는지 예측하여 맞춤형 쇼핑 경험을 보장합니다. 월마트의 독점 AI인 왈라비(Wallaby) 는 이러한 변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수십 년간의 내부 데이터로 훈련된 왈라비는 고객 대면 조수를 지원하고 월마트 생태계 내에서 응답을 개인화합니다. 이 AI 시스템은 제품 추천을 생성하고, 고객 요구를 예상하고, 회사의 디지털 채널에서 개인화된 상호 작용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월마트는 적응형 소매 전략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을 원활하게 통합하여 모든 고객에게 매력적이고 고도로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고객이 어디서 어떻게 쇼핑하든 상관없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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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마트는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2024년 7월에 발행된 최초의 대규모 리테일러의 적응형 리테일 상태 보고서 에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우리를 대신하여 힘든 일 을 해냈습니다. 보고서의 일부 결과는 식료품 및 의류 리테일러에 국한되지만, 우리는 다음을 포함하여 Independent 채널에 직접 적용되는 몇 가지 주요 요점과 추세를 추출했습니다.매우 구체적인 제품 추천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쇼핑하세요자동화를 통한 편의성고객의 고유한 요구 사항에 맞춰 조정되는 제품과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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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구체적인 제품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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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쇼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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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화를 통한 편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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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고유한 요구 사항에 맞춰 조정되는 제품과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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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lmart와 Target의 전년대비 기존점포 신장율(comp.)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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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AZON grocery ( a coffee bar, grab-and-go section, and baked goods. )오픈: Amazon에서 시카고에서 기존 Whole Foods Market 매장과 "같은 지붕 아래"에서 새로운 소형 컨셉을 시범 운영 중. 일종의 편의점 컨셉으로보면 된다. 편의점과 같은 이 형태는 고객에게 "빠르게 움직이는 도시 생활 방식에 맞는 편의성과 함께 가장 신선하고 고품질의 식재료를 제공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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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오픈 지역:
시카고의 고급 주거 지역인 니어 노스 사이드(Near North Side)에 있는 고층 빌딩의 3,800제곱피트 규모 지상 매장이 Amazon의 슈퍼마켓 사업에서 의 다음 실험 장소가 될 것입니다.온라인 소매 거대 기업은 One Chicago Building 2층에 있는 Amazon 소유의 Whole Foods Market의 커피숍으로 가장 최근에 사용되었던 공간에 첫 번째 "Amazon Grocery" 매장을 오픈했습니다.면적: 3,800제곱피트, 3500개 sku, 이 매장은 포장 상품을 판매하는 일반 통로 6개, 커피 바, 차가운 음료 섹션, 기성품 샌드위치, 초밥, 도넛, 머핀, 쿠키를 판매하는 제빵류 매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whole foods market daily shop에 이어 amazon grocery를 실험하고 있는중이다. 아마존 그로서리는 홀푸드 마켓 고정고객중 일반 브랜드(홀푸드는 pl이 많으므로 홀푸드에서 취급하지 제품 중)의 품목을 늘리고( Amazon Grocery에서는 코카콜라, 프리토스, 폴저스 커피 등 일반 식료품점에서 찾아볼 수 있는 유명 브랜드 제품을 판매) 도입하였다. amazon.com으로 아마존닷컴, 아마존 후레시(52개), 아마존 고, 홀푸드마켓(518개)을 이용할 수가 있다. 아마존 그로서리는 아마존 데일리 숍보다 매장면적이 작으며, 이 컨셉은 팝업이 아니다. 고객중심적 매장을 구성하였다. 즉 아마존이 추진하는 오프라인 매장은 그 자체가 의미잇는 것이 아닌 아마존 온라인상에서 고객이 더 쉽게 구매할 수 방법을 모색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다양한 즉석 식사와 간식과 함께 일상 필수품과 식료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내 커피 바는 인근 주민과 도시 근로자를 위한 또 다른 편의 시설입니다. Amazon의 기술은 Amazon Grocery 매장에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고객은 손바닥으로 결제하고, 마찰 없는 체크아웃을 즐기고, 현관문 옆에 있는 키오스크를 통해 Amazon.com 패키지를 반품할 수 있습니다. 위층에는 Whole Foods Market이 있으며, 인기 있는 핫푸드 바와 다양한 신선한 제품과 가정용품, 셀프케어 제품이 있습니다. 이 매장은 2022년에 문을 열었습니다 .
윗층에는 홀푸드마켓, 아렛층에는 아마존 그로서리를 오픈하여 이한 구조를 이루도 있다. 코카콜라 와 타이드팟 등 약 3,500개의 제품이 판매되는데, 이들 제품은 인공 성분과 첨가물에 대한 매장의 제한으로 인해 홀푸드에서는 판매되지 않습니다.
윗층에는 홀푸드마켓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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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의 오프라인 매출은 4.3%불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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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BC의 짐 크레이머는 월마트의 분기 실적을 검토하면서, 대형 유통업체의 강력한 실적은 성공적인 사업 전략 덕분이며 반드시 소비자 환경이 좋아졌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을 리뷰해보면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겨로가를 보면, 무슨 이커머스의 진격, 쿠팡/네이버쇼핑의 영향 등으로 인해 부진했다고 말하지만 실질적으로 ‘성곡적인 사업전략’이 그 핵심이란 말이 인상적이다. 제대로 된 사업전략이 중요하다. 월마트의 성공은 가치 있는 가격과 온라인 배송과 같은 편리한 서비스에 달려 있다고 합니다. 그는 회사가 가격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면 ”트래픽은 스스로 해결된다”고 말했습니다.월마트 2분기실적의 우수함은 전자상거래관련이 이 성공적: ‘전체 전자상거래 매출은 21% 증가했습니다. Walmart Marketplace 매출은 32% 증가했습니다. Sam's Club과 Walmart+의 멤버십 수입은 21% 증가했습니다. 매장에서 직접 배달하는 매출은(점포에서 온라인 주문상품 픽업해서 배달 또는 PICKUP) 1분기 내내 50% 증가했습니다. 이 모든 활동은 전자상거래 관련 지수의 상승을 의미하므로 온오프전략(통합상거래: UNIFIED COMMERCE)이 잘 되고 있다는 증거이다. 어느 특정영역을 강조하기위해 오프라인을 약하게 만드는 일이 없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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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lmart와 sam’s club의 공급망 통합 논의: 2024.10월: 월마트와 샘스클럽은 지난주에 공급망 운영을 통합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공급망 관리 측면에서 역사적으로 월마트와 독립된 Sam's Club은 이제 현대화된 유통 센터를 포함한 월마트의 광대한 인프라에 직접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합병은 두 브랜드 간의 사일로를 무너뜨리고 빠르게 진화하는 소매 환경에서 더 잘 경쟁할 수 있는 통합 시스템을 만드는 방법으로 여겨집니다. 유통에서 지능형 소프트웨어, 자동화 시스템 및 로봇 기술을 사용하면 효율성이 높아지고 운영 비용이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Sam's Club과 월마트 모두 경쟁 우위를 유지할 수 있으며, 특히 Costco와 같은 주요 업체에 대한 경쟁 우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발전은 월마트가 샘스 클럽의 실적에 대한 확신을 나타내며, 후자는 지난 5년 동안 매출을 거의 50% 늘렸습니다. 합병은 두 브랜드의 운영 역량을 강화하여 특히 전자상거래와 옴니채널 이행 분야에서 미래의 소매 과제에 적응할 수 있는 입지를 더욱 강화할 가능성이 높습니다.이러한 발전은 월마트가 샘스 클럽의 실적에 대한 확신을 나타내며, 후자는 지난 5년 동안 매출을 거의 50% 늘렸습니다. 합병은 두 브랜드의 운영 역량을 강화하여 특히 전자상거래와 옴니채널 이행 분야에서 미래의 소매 과제에 적응할 수 있는 입지를 더욱 강화할 가능성이 높습니다.983년에 설립된 멤버십 전용 리테일 웨어하우스 클럽인 샘스 클럽은 더 큰 월마트 산하에서 운영되지만 전통적으로 공급망 관리, 기술 및 재고 시스템 측면에서 별도의 운영을 유지해 왔습니다. 이러한 독립성 덕분에 샘스 클럽은 혁신을 개발하고 미국 전역에 600개의 매장을 둔 민첩한 조직으로 운영할 수 있었는데, 이는 월마트의 4,600개 매장보다 훨씬 적습니다.역사적으로 Sam's Club은 훨씬 더 큰 Walmart에 비해 더 민첩하고 혁신 중심적인 접근 방식을 특징으로 하는 독특한 기업 문화를 유지해 왔습니다. Sam's Club의 전직 직원은 Sam's Club의 더 작은 규모 덕분에 새로운 기술과 프로세스를 더 빠르게 실험할 수 있었으며, 이는 Walmart의 더 크고 구조화된 공급망 조직에 더 통합됨에 따라 바뀔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최근 몇 년 동안 Sam's Club은 상당한 성장을 이루었으며, 비교적 작은 규모를 유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5년 동안 매출이 거의 50%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성공은 Scan & Go 기능 및 AI 기반 출구 게이트웨이와 같은 기술 혁신에 의해 부분적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는 고객 경험을 향상시켰습니다. 그러나 Costco 및 BJ's Wholesale Club과 같은 경쟁업체와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Sam's Club은 혁신적인 고객 대면 기술뿐만 아니라 통합 공급망이 제공할 수 있는 백엔드 효율성을 통해서도 경쟁력을 유지해야 합니다.Sam's Club 대변인에 따르면, Walmart의 공급망과의 통합을 통해 직원들은 교육 프로그램, 경력 개발 기회, 첨단 기술을 포함한 Walmart의 기업 리소스에 원활하게 액세스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Sam's Club 직원이 Walmart의 더 광범위한 조직 구조를 활용하여 새로운 기회를 추구할 수 있기 때문에 회사 내에서 더 명확한 경력 경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이번 협력은 샘스 클럽이 확장 중인 시기에 이루어졌으며, 샘스 클럽은 향후 수년 내에 30개의 새로운 매장을 오픈할 계획입니다.월마트의 공급망 운영 책임자인 데이비드 구기나는 공급망 팀에 보낸 메모에서 이러한 결정의 근거를 설명하면서, 이 합병은 "샘스 클럽과 월마트 모두에 장기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미래에 대비한 공급망을 하나로 모으는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구기나의 메모는 이 협력을 통해 월마트와 샘스클럽이 더욱 빠르게 움직이고 고급 유통 인프라, 데이터 분석, 자동화 시스템 등 회사의 광범위한 기업 리소스를 더 잘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월마트의 유통망은 이미 샘스클럽의 재고 일부를 처리하고 있지만, 이 합병은 통합을 심화시켜 샘스클럽이 더 광범위한 물류 센터 네트워크와 첨단 물류 기술에 접근할 수 있게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월마트의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샘스클럽은 물류 역량에 투자해 온 코스트코와 같은 경쟁사에 비해 경쟁 우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월마트와 샘스클럽의 공급망팀이 합병된 것은 도매 및 대형 매장 부문의 경쟁이 치열해진 시기에 이루어졌습니다. 샘스클럽의 주요 경쟁자인 코스트코는 자체 물류 역량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2020년 코스트코는 시어스와 케이마트의 물류 자회사인 이노벨 솔루션을 10억 달러에 인수하여 이행 및 유통 운영을 강화했습니다. 이 인수를 통해 코스트코는 물류 영역을 확장하고 아마존과 월마트와 같은 경쟁사와 더 잘 경쟁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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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마트 2025.2분기 실적: 월별 매출액 보기, 전년대비 기존점 신장율 4.2%(셈스클럽 5.2%), 이커머스 신장율 22%. 월마트 신규고객의 %가 GEN A와 밀레리얼로 구성되어 있어 미래가 밝다. 특히 월마트는 년간소득 100,000만달러 이상의 고소득자의 방문을 목표로 새로운 PL BETTER GOODS의 런칭은 이 번분기도 침투율이 증가하였다(0.3%). 중국처럼 이커머스와 중국업체의 치열한 공략에도 불구하고 기존점 신장율(COMP SALES)이 13.8%의 놀라운 성장을 이루었다. 2025년 예측은 2025년 3분기에 월마트는 불변 환율로 통합 순매출이 전년 대비 3.25-4.25% 증가할 것으로 예상. 조정된 EPS는 $0.51 에서 $0.52 사이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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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LMART STRATEGY:202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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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마트의 타겟고객은 누구인가: 월마트의 타겟고객은 1) 중산층 가족(여기에서 중요한 키워드는 중산층 개인이 아닌 FAMILIES에 초점을 둔다는 점이다. 한국에서는 가족보다는 세대의 관점, 개인에 초점을 맞추는 것 같다. 2) 적정가격을 원하는 개인 3) 가격민감 고객(고객은 저렴함과 가치를 우선시하며, 월마트의 저비용 전략은 그들의 요구에 어필합니다.) 4) 가격비교고객 ((5) 도시와 시골고객( Walmart는 온라인을 통해 도시와 농촌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합니다) 6) 원스톱쇼핑을 원하는 고객(이 소매업체는 식료품, 가정용품, 의류, 전자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여 다양한 소득 수준의 개인에게 매력적입니다: 월마트의 제품 전략의 핵심 측면 중 하나는 다양한 범주에 걸쳐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려는 노력입니다. 월마트는 식료품, 건강 및 웰빙, 전자 제품, 의류, 가정용품 등 여러 부문에서 운영됩니다.Walmart는 포괄적인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필요한 모든 것을 한 지붕 아래에서 찾을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이러한 광범위한 제품 제공은 상당한 경쟁 우위이며, Walmart를 쇼핑객에게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목적지로 만듭니다..): 이 부분이 두 번째 중요한 전략이다. 월마트와 타겟은 원스톱쇼핑을 지향하고 있다. 월마트 매출의 50%이상은 그로서리에서 나오지만, 단순히 식품 뿐만 아니라 비식품 고객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한국에서는 로세, 이마트는 비식품은 대폭 축소하여 최소화하거나 테넌트 숍(브랜드)을 유치하며 식품 중심으로 매장을 리뉴얼 하고 있는 것은 전략상 오류가 될 가능성이 높다. 식품의 온라인 매출 구성비가 점점 높아지고 쿠팡등 이커머스 업체들이 식품에 초점을 맞춤에 따라 식품중심의 전략은 리스크가 커지고 있다는 점이다. 시간이 지난면 이러한 한국의 이러한 머천다이징 전략이 성공 열쇠가 아님을 알게 될 것이다.
월마트는 소매업계에서 경쟁 우위를 유지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이 회사는 시장 동향에 대한 정보를 얻고, 경쟁자의 전략을 이해하고, 기회 영역을 파악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경쟁 분석을 수행합니다.
월마트의 타겟 고객은 가치, 저렴한 가격, 편의성을 우선시하는 고객입니다. 이러한 고객은 종종 소매업체의 일상적인 저렴한 가격과 필요한 모든 것을 한곳에서 찾을 수 있는 능력을 높이 평가하는 빈번한 쇼핑객입니다.
월마트의 타겟 고객에는 가격 비교 쇼핑객이 포함되며, 가장 좋은 거래를 적극적으로 찾습니다. 많은 고객이 월마트의 가격 매칭 정책 에 끌리며 , 이를 통해 가장 낮은 가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월마트는 타겟 고객의 행동과 선호도를 이해함으로써 마케팅 메시지와 전략을 지속적으로 조정하여 고객 기대에 부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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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마트의 15개 경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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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의 경쟁사는? 월마트는 아마존이외, 유통소매업을 주요 경쟁사로 삼고 있지만, 아마존의 경쟁상대는 월마트보다 더 복잡하고 경계가 더 넓다 예를들어 넷플릭스, 구글클라우드, 스포티파이, SHOPIFY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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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경쟁핵심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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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 중심적 초점: Amazon의 고객 중심적 접근 방식은 경쟁 우위의 핵심 원동력입니다. 이 회사는 뛰어난 고객 서비스, 편의성 및 원활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려는 노력으로 유명합니다. Amazon은 웹사이트, 배송 서비스 및 고객 지원을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소비자와 높은 수준의 신뢰와 충성도를 구축했습니다. 빠르고 안정적인 배송 옵션, 연장된 반품 정책 및 개인화된 추천과 같은 고객 요구 사항을 우선시하는 데 중점을 두어 고객을 확보하고 장기적인 관계를 육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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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혁신: Amazon은 소매 및 기술 혁신의 선구자로서, 사업 운영과 고객 경험을 개선할 새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인공 지능, 머신 러닝, 빅 데이터 분석, 자동화와 같은 기술적 발전을 수용하여 개인화를 제공하고,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고, 공급망 관리를 최적화합니다. 또한 Amazon의 연구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는 사업 전반에 걸쳐 혁신을 촉진하여 경쟁자보다 앞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고, 새로운 산업 트렌드를 앞서 나가는 능력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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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규모의 경제: Amazon의 대규모 운영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규모의 경제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수년에 걸쳐 상당히 성장한 유통 센터의 거대한 네트워크를 운영함으로써 Amazon은 공급망을 최적화하고 효율적인 재고 관리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광범위한 제품 선택, 경쟁력 있는 가격 및 효율적인 배송 옵션을 제공하여 더 광범위한 고객 기반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Amazon은 공급업체의 수량 할인으로 인해 상당한 비용 이점을 누리고 판매 원가를 줄이고 시장에서 강력한 비용 리더십 위치를 구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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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가격 책정 전략: Amazon의 가격 책정 전략은 경쟁력 있는 가격과 빈번한 할인을 특징으로 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 회사는 시장 수요, 경쟁, 고객 행동에 따라 가격을 조정하는 동적 가격 책정 알고리즘으로 유명하여 최상의 가치를 추구하는 고객에게 최고의 선택으로 남을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구독 기반 로열티 프로그램인 Amazon Prime은 빠르고 무료 배송, 독점 콘텐츠에 대한 액세스, 기타 특전과 같은 수많은 혜택을 제공하여 고객의 전반적인 가치 제안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 충성도와 더 높은 평생 고객 가치를 이끌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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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견고한 인프라: Amazon의 방대하고 견고한 인프라는 경쟁사와 차별화됩니다. 이 회사는 복잡한 물류 센터, 운송 서비스, AWS용 데이터 센터, 자체 배송 차량 등의 인프라 자산을 구축하는 데 상당한 투자를 했습니다. 이 광범위한 인프라 덕분에 Amazon은 고객의 증가하는 수요를 지속적으로 충족하고 더 빠르고 안정적인 배송을 보장할 수 있으며, 이는 끊임없이 확장되는 온라인 쇼핑 생태계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Amazon의 인프라는 또한 확장되는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지원하는 견고한 기반을 제공하여 회사가 변화하는 시장 역학에 빠르게 적응하고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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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아의 경쟁자: 이상으로 월마트를 경쟁자로 삼는 회사는 아마존과 이케아다. 이것으로 볼 때 월마트는 단순히 식품중심의 회사가 아닌 소비자기업으로서의 역할을 갖고 있다. 현재가 아닌 행후에도 지속가능경영 및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식품 중심만으로는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경쟁력이 지속될 수 없다. 한국의 유통업이 고려해야할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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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몇 년 동안 Walmart는 미국 전역의 매장에서 셀프 체크아웃 옵션을 빠르게 확대했습니다. 이 거대 소매업체는 고객이 긴 줄을 건너뛰고 구매한 상품을 원활하게 결제할 수 있는 편리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셀프 계산대를 홍보했습니다 .그러나 논란의 여지가 있는 조치로 주목을 받고 있는 월마트는 이제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 있는 한 매장에서 모든 셀프 계산대를 없애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전략의 변화를 의미하며 고객으로부터 강한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2024년 4월 초, 월마트는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 있는 Steelyard Commons 매장에서 셀프 계산대를 모두 없애기로 논란의 여지가 있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 위치는 이전에 12개의 셀프 계산대를 제공하여 고객이 전통적인 계산대 계산대를 거치지 않고 자신의 품목을 스캔하고 포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셀프 계산대 제거는 많은 Steelyard Commons 고객에게 놀라움과 좌절감을 안겨주었습니다. 수년 동안 그들은 붐비는 계산대에서 오래 기다리지 않기 위해 셀프 계산대의 편리함과 속도에 의존해 왔습니다. 일부는 다른 고객이나 계산원 뒤에서 기다려야 한다면 다른 곳에서 쇼핑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Walmart 결제 방법의 새로운 변경 사항: 이제부터는 다음과 같이 쇼핑해야 합니다.
월마트는 몇 가지 주요 이유로 클리블랜드 매장에서 셀프 계산대를 제거하기 로 결정했습니다. 주로 회사는 셀프 계산대에서 발생하는 도난 및 축소를 늦추고 싶었습니다. 계산원이 각 거래를 면밀히 모니터링하지 않으면 일부 고객은 모든 품목을 스캔하지 못했습니다.
셀프 계산대를 없애고 모든 고객이 표준 계산대를 통과하도록 요구함으로써 Walmart는 의도적이거나 의도하지 않은 도난을 줄이기를 희망합니다. 둘째, 셀프 체크아웃을 없애면 계산원에게 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됩니다.
자동화와 기술이 소매 산업을 계속해서 혼란에 빠뜨리면서 Walmart는 지역 사회 사람들에게 더 많은 고용 기회를 제공하기를 원했을 것입니다. 셀프 계산대를 없애면 매장에서 더 많은 계산원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지역 일자리를 늘리는 동시에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Walmart는 계산원을 통한 일반 결제가 셀프 결제보다 전반적으로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고 믿습니다. 계산원을 통해 고객은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받고, 추천을 받고, 문제를 그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셀프 체크아웃은 고객이 직접 품목을 올바르게 스캔하고 포장하는 방식입니다 .
반응은 오래지 않아 고객은 화를 내고 실망했습니다.
셀프 계산대 제거로 인해 클리블랜드의 많은 Walmart 고객들로부터 불만이 제기되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일반 계산대에서 대기 시간이 길어진다는 것입니다. 고객은 자신의 품목을 빠르게 스캔하는 편리함에 익숙해졌습니다.
많은 쇼핑객은 셀프 체크아웃이 더 빠르고 원하는 방식으로 물품을 담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이제 전통적인 계산대 차선에서 더 긴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것에 대해 불만을 토로합니다. 일부 고객은 셀프 계산대를 제거하면 장애가 있는 쇼핑객이나 이동이 제한된 사람들에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셀프 체크아웃은 물품을 컨베이어 벨트에 내리지 않고도 더 많은 자율성을 제공했습니다. 옹호 단체에서는 제거로 인해 접근성이 제한되어 특정 인구통계의 쇼핑이 더 어려워진다고 주장합니다 .
전반적으로 고객은 셀프 체크아웃 옵션을 선호하는 경우가 압도적으로 많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제거는 쇼핑객이 유연성과 편의성에 대해 기대하는 것과 반대되는 것입니다. 월마트가 이러한 변화를 가져온 데에는 논리적인 이유가 있었을 것으로 보이지만, 고객들은 셀프 계산대 속도를 잃지 않기 위해 반발하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이번 월마트 결제 방식의 변화 는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더 야심적입니다. 문제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에 대해 불평하기 시작했고 소셜 네트워크가 이 소식으로 불타오르고 있다는 것입니다. 좋은 조치이자 기대되는 조치라고 생각하는 사람과 비판하는 사람으로 의견이 나뉘지만, 체인이 물러날 것이라고는 믿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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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AZON의 새로운 포기(Amazon ditching cashier-less ‘Just Walk Out’ technology at Fresh grocery stores): 아마존의 야심작 ‘JUST WOLK OUT’의 실험이 종료되어가고 있다. 편의성및 신속성을 목표로 유통업에서 가장 고객의 PAINPOINT인 계산과정을 초단순화할 뿐만 아니라, 매장의 재고보충, 구매이력 등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향후 혁신적인 소매업의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시도였으나, 실질적으로 고객이 선호하지 않거나 투자비의 과다 등으로 재검토를 하여 이 시스템을 종료하는 과정에 있다
‘just work out”을 포기하는 이유가 인도에서 운영되는 1,000여명의 직원들이 있다는 사실이라는 기사가 나왔다. AI가 아니라 HI(HUMAN INTELLIGENCE)’란 말인가?
대안: 대시 카트(DASH CART)에 제품을 넣으면 제품을 스캔하는 방식으로 변경예정이다. 이 기술은 현재 많은 유통업체에서 셀프체크아웃의 문제점을 고려하여 새로운 방식이 될 수도 있겠지만, 근본적으로 미국에서 발생하는 도난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다. 또한 Dash Carts가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관점에서 덜 침해적인 것으로 판명될지는 아직 알 수 없다. the company heard from customers who enjoy skipping the checkout line but also wanted to view their receipts and savings as they shopped. Golden said the smart carts will give customers these benefits as well as the convenience of skipping the checkout line.
저스트 워크아웃 기술은 실제 구매한 상품보다 과다한 요금을 청구하기도 하고, 과도한 기술장비 투자비임에도 불구하고 느리 등, 고객의 민감한 정보 수집 등도 있지만, 더 본질적인 것은 계산하는 방식은 유통업에서 본질이 아니며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더 좋은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이 본질인데 이 부분에서 아마존이 고객으로부터 지지를 받지 못한 것이 더 큰 원인일 수도 있다 최근 고객의 소리를 보면 “최근에 Amazon Fresh 매장에 갔더니 제가 받은 25개 품목 중 10개 품목에 대해서만 비용이 청구되었습니다. “
놀라운 사실: 저스트 워크아웃을 실현하기 위해 백오피스가 인도에 있으며, 2023년 5월 The Information은 이 시스템이 실제로 인도의 1,000명의 직원이 모든 카메라를 감시하고 거래가 올바르게 기록되었는지 확인하는 데 의존했다고 보고했습니다. 'Just Walk Out' 전체 구매의 70%가 해외 근로자에 의존한 것으로 알려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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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재고로스(shrinkage:Organized retail crime)대처 두가지: 자율계산대 정책변화, 생필품조차 폐쇄형(진열장진열)으로 변경중. 양말까지!
Trader Joe’s 바나나 가격 변동과 관련하여:최근 바나나 가격을 20% 이상 오른 23센트로 인상(미국의 바나나 평균 가격은 2023 년 2월부터 2024년 2월까지 연중 내내 파운드당 62~64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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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Trader Joe's tote bags became an unexpected style symbol in Japan. 2024.3.21: 수퍼마켓에서 판매하는 제품도 인기가 있을 수 있는 이유는 토트백 자체도 그렇지마, 트레이더 조의 이미지가 갖고 있는 컨셉이 미국내 소비자들의 인기를 반영한 결과이다. 참고로 다른 유통업체가 미국의 로컬에 진출할 경우 지역과 소비자들의 반대가 심하지만 거의 유일하게 트레이조는 지역에서 유치를 환영하며, 그 근거로 트레이더 조가 있는 동네는 집값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는 기사도 있다. 부러울 뿐이다(미국 전국 평균 투자수익률 37%보다 14% 더 높음)
미국 내 소매업체들이 지역 출점 시 부동산 가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Trader Joe’s: 트레이더 조의 출점은 주변 주택 가격을 상승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트레이더 조 근처의 주택은 평균적으로 $608,305에 판매되며, 이는 다른 소매업체 근처의 주택보다 더 높은 가격입니다1.Whole Foods: 홀 푸드스의 출점은 'Whole Foods 효과’라고 불리며, 주변 주택 가치를 상승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뉴욕시의 FRESH 프로그램을 통한 연구에 따르면, 홀 푸드스와 같은 업체의 출점은 주변 비상업용 부동산 가치를 평균 2.07%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2.ALDI: ALDI와 같은 할인점의 출점은 주변 주택 가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특히 주변 지역의 잠재적인 세련됨과 주택의 저렴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1.이러한 연구 결과는 소매업체의 출점이 지역 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프리미엄 브랜드의 경우, 주변 주택 가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모든 소매업체가 동일한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며, 상업용 부동산의 상태와 유형에 따라 주변 주택 가치에 다양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샘스클럽의 계산과 출구에서의 영수증 검사의 대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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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LF-CHECKOUT의 미국 소매업의 변화 흐름2024.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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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바이러스 이후(After Coronavirus Era):A.C시대의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의 변화 예측, chapter 1~ 9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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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전략(PRICING):철학과 구조가 먼저다.
가격전략이란 용어는 많이 사용되고, 기업체에서 사용하는 전략용어 중의 하나다. 협의로는 상품 및 서비스가격에 대한 소비자가 인지하는 가격을 책정, 유지하기 위한 일종의 가이드라인으로 볼 수 있다. 따라서 전통적으로 가격책정방식(원가+판매회사의 이익=판매가격)이 있지만, 현실적으로 경쟁업체가 존재하기 때문에 나혼자 가격전략을 추진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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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lmart CEO Doug McMillion의 월마트 비젼과 함께 각 부분의 책임자(Officers)들이 등장하여 다양한 주제로 연설한다. 주요 테마는 가) Sam’s Club 나) Walmart App 다) InHome delivery 라) Adative Retail 라) forcating customer behaviot 마) Drone Delivery 바) Energy System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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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월마트 현주소? People-led(월마에서 사용하는 People는 Associates(월마트 직원), Customer, Member를 의미), Tech-Powered, Omnichannel retailer to improve customers better li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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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모든 미래의 전략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Save Money/ Time & Live Better Life’를 위해 모든 전략과 기술의 도입, 적용이 전제되고 있다는 점이다. 즉 특정 부문, 기술들이 효율을 위해 도입,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월마트의 철학에 순응하는 것을 도입하고 그에 맞게 월마트에 도입된다는 것이다. 이것이 월마트가 위대한 점이다.
월마트의 2024 대변화전략: 향후 5년간 적용할 전략: 2024.2.7
월마트 좀도둑관리에 왜 목숨을 거는가?202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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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마트의 고객경험 극대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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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마트의 새로운전략: 머천다이징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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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 Comes Next: Eating Habits. 코로나로 인한 식품 구매 및 소비 변화, 구매 채널 변화, 음식물 쓰레기 감소에 관해서. chapter1~ 6-2 시리즈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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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lmart의 미국 온라인 시장에서의 점유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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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이 하락하는 동안 월마트는 점유율을 높이다: Walmart 25% vs. Amazon 20%이하 예측, 격차가 점점 더 벌어지고 있다.
그로서리 분야에서는 월마트는 아마존의 대공세에도 불과하고 그 경쟁력은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이러한 경쟁력의 원천은 그로서리와 one stop shopping 오프라인 수퍼센터(한국은 식품강화만이 대응전략이라고 하지만, 소비자관점에서는 원스톱쇼핑이 가능한 상품구성(임대매장확대가 아닌)의 막강한 자산이 핵심이다. 오프라인 점포는 이커머스 회사를 이길 수 있는 핵심자산임을 월마트는 새로운 경쟁자전략으로 삼았다: 월마트의 점포투자 3가지 전략 내용 기사보기
토털 미국내 전자상거래 매출 구성비는 아마존 37.6%, 월마트 6.4%. 그러나 월마트 2023회계년도 총매출액은 6,110억달러, 아마존은 5,540.2억 달러
Amazon의 매출 증가
월마트는 2024년 542.6억달러(2023, 457.1억달러), 아마존 411.7억달러(2023, 354.6억달러)예상
2023년 월마트(sam’s club제외히고도)는 미국내 총수퍼마켓의 eGrocery 마켓쉐어를 넘어서고 격차를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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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lmart의 매출증가를 위한 7가지 포인트(전략): 7 Walmart Selling Strategies That Can Boost Your Sales in 2024, WALMART SWOT분석
코스트코의 핫도그 이야기와 전략 보기: 토글을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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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년간 맡아온 코스트코 재무책임자(CFO, Richard Galanti)의 교체가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이유? 코스트코의 오랜 전략인 핫도극의 $1.5달러를 유지하기 위해 강력히 지지해온 인물이기 때문이다. 과연 후임자는 핫도그 가격을 어떻게 할것인가? 후임은 Kroger CFO(Millerchip, 2025년 1월까지 임시, 후임은 다시 정함) 월스트저널의 기사보기(2024.2.7)
Whole Foods Market의 소형 포멧 오픈(2024.3.7): 새로운 매장의 컨셉은 편의성을 목표로 한 편의점+ 미니 수퍼마켓형 모델이며, 유럽의 익스프레스 매장보다는 규모가 크다. 월마트의 소형 포멧인 네이버후드 모델과 유사하다.